대구지방환경청은 이번 행사에 '낙동강을 맑게, 백두대간을 푸르게'라는 슬로건 아래 낙동강 본류와 주요 지천, 독도, 왕피천, 야생동물 사진 전시를 통해 낙동강과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소개한다.
또 기후변화와 관련된 영화 상영은 물론 사진전시와 환경퀴즈 등 다양한 홍보로 관람객들에게 기후변화 대응의 필요성을 알리고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생활습관을 유도하는 등 대구경북에 저탄소 녹색생활문화를 정착시킬 수 있도록 주력할 방침이다.
아울러 행사 기간에 환경청의 2,3개과 직원들로 구성된 환경상담실을 운영해 사전입지상담과 환경영향평가, 환경오염신고포상금, 수변구역 토지매수, 로드킬 예방, 명예 환경감시원 등록절차 등 환경과 관련한 여러가지 민원 상담을 펼친다.
화학테러 전시회에서는 최근에 점차 중요시되는 화학테러에 대한 대비로 각종 장비 소개와 함께 지역민들에게 장비사용법 및 행동요령 등을 알려줄 계획이다.
이 밖에 환경퀴즈와 페이스페인팅, 환경사랑 로고달기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경품 증정도 할 예정이다.
전창훈기자 apolonj@msnet.co.kr
올 행사에는 갈수록 심화되는 지구의 기후변화와 관련된 홍보에 중점을 두려고 합니다. 지구환경 보호는 더 이상은 미룰 수 없는 지상 과제이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 홍보와 에너지절약 생활습관 유도 등이 주 전시대상입니다. 또 아름다운 자원의 보고인 대구경북 자연환경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도 노력할 생각입니다.
모쪼록 박람회 기간에 가족동반 또는 친구들과 함께 방문해 허심탄회한 소감과 건의사항을 말씀해 주십시오. 이를 정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