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DGIST 8일 비전 및 UI 선포식

대구경북과학기술원(원장 이인선·DGIST))은 8일 오후 대구 인터불고호텔에서 '비전 및 UI(University Identity·그래픽) 선포식'을 개최한다.

비전 선포식에는 이한구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장, 김범일 대구시장, 윤종용 DGIST 이사장, 김중현 교육과학기술부 제2차관을 비롯한 DGIST 임직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DGIST의 비전 및 UI 선포식은 지난해 12월 대구경북과학기술원법의 개정·시행에 따른 기관 명칭 변경과(대구경북과학기술연구원→대구경북과학기술원) 학위과정 신설(2011년 석·박사 과정, 학부과정은 잠정적으로 2013년)에 따른 것.

DGIST는 '미래를 여는 과학기술 연구중심대학'을 비전으로 채택, 세계적 핵심융합기술 개발과 창의적 고급과학기술인재 배출을 통해 세계적 과학기술 연구중심대학으로 키워 나간다는 계획이다.

DGIST의 UI는 뫼비우스 띠와 인간의 DNA를 연상시키는 이미지로 기관의 존립과 가치를 통해 연구개발의 무한한 가능성과 과학기술의 발전을 상징하고 있다.

윤종용 DGIST 이사장은 "이번 비전 및 UI 선포식을 통해 기관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영남권 과학기술 발전과 창의적 고급인재 육성이라는 DGIST의 임무를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춘수기자 zapper@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