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 마이크로크레딧 기관인 사회연대은행이 아름다운 재단, 삼성생명과 함께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을 대상으로 창업지원 사업을 시작한다.
자활하고자 하는 의지와 능력이 있는 저소득층이 자활할 수 있도록 창업자금, 경영 및 기술 등을 통합적으로 지원하는 이 사업에는 미성년 자녀를 양육하는 대구'부산 지역의 저소득 한부모 여성가장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아름다운 재단이 지원하는 '아름다운 재단 희망가게'는 1곳당 최대 4천만원을 지원한다. 점포 임차보증금과 운영자금 각각 2천만원 한도내에서 신청가능하고 임차보증금은 무이자, 운영비는 2%의 이자로 5~7년간 상환하는 조건이다. 담보나 보증은 필요없다.
삼성생명이 지원하는 '비추미 드림샵'은 배우자의 사망 또는 이혼으로 가정을 부양해야 하는 저소득 여성가장과 배우자가 심신장애'사고 등으로 노동능력을 상실한 저소득 가정의 여성가장을 대상으로 지원한다. 창업자금 지원한도는 1곳당 2천만원이며, 3년간 사업을 지속할 경우 상환의무는 면제받을 수 있다.
선정된 이들에게는 창업자금 대출과 함께 매장의 안정적 소득 창출을 위한 전문 창업컨설팅도 지원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연대은행 홈페이지(www.bss.or.kr)나 전화 053)742-9637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진기자 jiny@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