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여행의 '자유'=계절의 여왕, 봄이 왔다. 그와 동시에 결혼하기 좋은 계절 5월을 앞두고 있다. 결혼을 준비할 때 예식장 선택과 더불어 중요한 것은 허니문 여행지를 선정하는 것. 예전엔 허니문이라고 하면 동남아 지역 허니문 패키지 상품을 선호했지만, 최근엔 해외여행의 기회가 많아지고 해외 관광지에 대한 정보도 많은 탓에 허니문의 선호도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다.
두드러진 변화는 패키지 상품보다는 자유여행을 선호한다는 것이다. 다른 커플과 함께 여행을 다녀야 하고, 원치 않는 관광지를 방문하거나 시간의 제약이 따르는 패키지 상품보다는 둘만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허니문을 위해 항공권과 호텔만 미리 예약을 해서 떠난다.
허니문 지역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동거리가 짧은 곳에 가서 여유로운 여행을 하고 싶은 이들은 홍콩과 마카오, 싱가포르 등 가까운 아시아 지역으로 떠나기를 선호한다. 반면, 시간과 경비가 여유로운 이들은 유럽으로 떠나기를 선호한다. 특히, 요즘은 파리와 프라하를 함께 다녀오는 허니문에 대한 문의가 많아지고 있다. 하지만 동남아 허니문도 패키지보다는 리조트 부대시설과 위치를 잘 따져보고 예약을 해서 자유여행으로 충분히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다.
각자의 개성 만큼이나 다양해지고 있는 허니문. 유행에 따라 선택했다가 다녀와서 후회하기보다는 본인이 원하는 허니문 형태와 본인과 파트너의 성향, 가격이나 기타 여러 사항들을 충분히 고려한 뒤 선택하는 것이 좋다. 거기에다 여행 전문가들과 충분한 상담을 한다면 일생의 단 한 번뿐인 허니문을 알차고 행복한 추억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자료:고나우여행사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