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스타클래스 안동'이 안동에서 3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로 관심을 끌면서 모델하우스 내방객이 연일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다.
웅진그룹 극동건설이 안동시 옥동에 건설 중인 웅진스타클래스 안동은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이달 2일부터 3일간 누적방문객이 총 2만3천여 명에 달했다.
전문가들은 "최근 3년간 안동에 주택 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신규주택 실수요자들의 잠재수요가 많았다"면서 "안동 지역 최고의 상권 및 주거지역인 옥동지구와 송현동 인근에 들어서는 것도 인기의 요인이다"고 말했다.
경북도청 이전, 바이오 산업단지 조성, SK케미칼 백신공장 건설 등의 지역개발 호재도 인기의 한 요인으로 꼽았다.
웅진스타클래스 안동은 전용면적 69㎡(134가구), 84㎡(277가구), 102㎡(3가구) 총 414가구로 구성돼 있으며, 분양가는 3.3㎡당 600만원대 초반이다.
단지 내에 중앙광장을 조성해 쾌적함과 개방감을 극대화했으며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 채광과 조망권을 확보했다.
또 경북 최초로 친환경 태양광시스템을 도입해 공용전기로 활용하는 등 입주민의 관리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눈에 띈다.
게다가 영어교실, 전자도서관, 실내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등 주민들의 복지시설을 비롯한 안동시 최대 규모의 커뮤니티센터를 계획해 주거만족도를 높였다.
분양 혜택도 풍부하다. 중도금 60%에 대한 이자 전액을 지원하며, 입주 시 웅진코웨이 정수기 및 룰루비데를 무상 지원한다.
견본주택은 안동시 태화동 동부화재건물 옆 롯데캐슬 맞은편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13년 10월 말이다. 분양문의 054)843-1000. 안동'엄재진기자 2000jin@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