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http://yongsan.seoulwomen.or.kr)에서는 경력단절여성과 미취업여성, 주부들에게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10월 24일부터 28일까지 집단상담 프로그램인 '여성, 희망을 잡아라'를 무료로 실시한다.
본 교육과정은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가 2011년도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로 지정받아 고용노동부로부터 지원받아 1일 4시간, 총 5일, 20시간 과정으로 진행하고 있다.
교육 프로그램은 나의마음 이해하기, 나의 특성 탐색하기(직업선호도 검사, MBTI 성격유형검사), 나의 스타일 발견하기(취업 성공을 위한 이미지 컨설팅), 취업문 들어서기(이력서, 자기소개서, 클리닉, 모의면접), 도전 세상 속으로(재취업 걸림돌 제거, 취업계획 수립, 나에게 상장주기)로 구성을 하였다.
시간은 5일간 1일 4시간으로 총20시간이며, 9시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다. 참가비는 무료로 진행된다.
17회차 교육에 참석하지 못하는 이들을 위해 11월 14일부터 18일까지 18회차가 예정되어 있으며, 11월 21일부터 25일까지 19회차 교육을 선택할 수 있다.
수료 이후에는 용산여성인력개발센터의 취업설계사와 전문 직업상담사의 적극적인 취업알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센터 내 직업전문교육 수강도 가능하다.
뉴미디어국 maeil01@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