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업대학교은 2012학년도 정시모집을 3차 걸쳐 실시한다. 전체 입학정원의 10%인 141명을 정시모집에서 선발한다. 전형유형별로는 정원내 전형으로 일반전형(91명), 특별전형(50명)이 있으며, 특별전형에는 동일계, 자격증소지자전형, 취업자전형, 독자전형 등이 있다. 이외에도 정원외 특별전형으로 전문대졸이상자전형, 농어촌전형, 저소득층전형, 성인재직자전형 및 재외국민전형에서 다수의 인원을 모집한다. 수시모집의 등록인원에 따라 정시모집인원이 다소 변동될 것으로 예상되며, 모집인원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올해 정시모집은 대부분의 모집단위에서 학생부성적 100%로 선발하며, 일반전형에서는 수능성적을 50% 반영된다. 학생부성적은 학생이 이수한 전체과목을 반영하며 1학년성적 20%, 2학년성적 50%, 3학년성적 30%로 반영되며 3학년은 1학기 성적만 반영한다.
2012학년도에는 8개 계열에 23개의 다양한 전공과 6개 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대부분의 학과들이 미래 유망산업군을 포함해 전문인력의 수요가 높은 학문 분야에 속해 있다. 특히 육군본부와 학군제휴 협약을 맺고 국내 대학 최초로 공병부사관과를 신설, 육군본부의 다양한 지원과 군장학생 선발 시 가산점 부여 등 혜택이 주어진다. 기타 모든 모집단위별로 학생부성적 및 수능성적에 따른 장학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이와는 별도로 다양한 장학제도를 갖추고 있다. 특히 학산나눔(기초생활수급자)장학과 만학도(만35세이상)장학은 어려운 환경에서 학업을 계속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이 밖에도 각종 다양한 학생 편의시설을 갖추고 학생들의 학습환경 개선과 취업을 위한 지도를 강화하고 있다. 학기 중에는 튜터제, 스터디그룹, 방과후 전공 기초학습 및 자기주도학습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방학 기간 중에는 이론 및 실기 특강, 자격증 특강 등을 개설하여 폭넓은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 600여명을 수용하는 기숙사를 갖춰 원거리 거주자 및 희망자는 누구나 입사할 수 있다. 학생 취업을 최우선으로 사회가 요구하는 전문기술인 육성을 위해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최병고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