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투애니원 BBC뉴스 출연.."K팝 영향 커질 것"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투애니원 BBC뉴스 출연.."K팝 영향 커질 것"

걸그룹 투애니원의 씨엘이 16일 영국 BBC 뉴스와 화상 인터뷰를 통해 "K팝은 이제 시작일 뿐 영향력이 커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씨엘은 이날 낮 BBC 월드 뉴스 프로그램 중 하나인 '뉴스데이'에 출연해 K팝의 영향력을 묻는 앵커에게 이같이 대답했다.

씨엘은 K팝 열풍에 대해 "음악은 언어에 구애받지 않을 뿐만 아니라 세계 여러 문화와 연결돼 있어서 (이같은 열풍이) 가능하다고 본다"고 설명했다.

이어 데뷔 2년 만에 성공한 요인에 대해서는 '음악의 힘'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투애니원의 노래 가사가 여성을 대변한다는 얘기를 많이 듣는다"며 "아시아 여성을 대표할 수 있다면 더없이 좋을 것 같다"는 포부도 전했다.

최근 MTV IGGY 채널이 전 세계 네티즌 투표로 가린 '세계 최고 신예 밴드'에 뽑혀 미국 뉴욕에서 공연한 것과 관련해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션들이 모이는 곳에서 공연한 건 영광"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씨엘은 3분여간 진행된 인터뷰에서 유창한 영어 실력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미 간 확장억제 협의체인 '핵협의그룹(NCG)' 제5차 회의에서 북한 핵 위협에 대한 언급이 사라지고 한국이 재래식 방위를 주도할 것이라는 내...
진학사 캐치의 조사에 따르면 구직자와 직장인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기업으로 CJ올리브영이 20%의 지지를 받아 1위에 올랐으며, SK하이닉스는 ...
인천지법은 동거남이 생후 33일 아들을 학대해 숨지게 한 혐의로 기소된 22세 엄마에게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했다. 엄마는 아들이 학대받는 동...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