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김정은 '올해 주목할 인물 100'에 올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김정은 '올해 주목할 인물 100'에 올라

사망한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뒤를 이은 김정은 북한 노동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이 영국 일간 더 타임스가 선정한 올해 주목해야 할 인물 100명에 올랐다.

더 타임스는 "2012년은 영국 여왕 즉위 60주년과 런던올림픽, 유럽 재정위기, 미국 대선 등이 예정돼 있다"면서 정치·국제, 스포츠, 과학 기술, 문화·패션, 기업, 왕실, 30세 이하 등의 분야에서 주목해야 할 100명을 선정했다.

김정은은 16일 발표된 100~60위 명단 가운데 정치·국제 분야와 30세 이하 분야에서 96위를 기록했다. 나머지 인물들은 이번 주 순차적으로 발표된다.

이 신문은 김정은에 대해 27 또는 28살로 북한의 최고 지도자(Supreme Leader)라고 표현했다.

또 김정은을 세계에서 가장 어린 독재자이자 핵무기 통제자이며, 굶주리고 고립되고 병영화된 국가의 수장이라면서 하지만 인민들과 군인들은 변화를 요구할지도 모른다고 전했다.

더 타임스는 이어 "김정은이 그의 권력을 행사하거나 내전의 징조가 있을지도 모르지만 어떤 경우라도 피를 부를 수 있다"고 예상했다.

이 신문은 서방국가들의 문제는 김정은에 대해 잘 알지 못한다는 점이라면서 "영국 해외정보국(MI6) 요원이 김정은이 스위스 베른에서 2년간 공부하는 동안 친분을 구축해 여전히 페이스북 친구로 남아있는 것이 우리의 가장 큰 희망"이라고 덧붙였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