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칠곡군, 지방세 납부도 전화 한통이면 OK!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칠곡군, 지방세 납부도 전화 한통이면 OK!

칠곡군은 전화를 이용해 언제 어디서든 지방세를 바로 납부할 수 있는 'ARS 지방세 납부서비스'를 지난 달 30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거동이 불편한 납세자는 물론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고령의 납세자 및 금융기관의 영업 시간에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들이 전화로 24시간 365일 세금을 납부할 수있는 서비스이다.

ARS 전화번호는 1899-0669번으로 납세자가 전화를 걸어 간단한 본인확인 절차만 거치면 납부할 지방세와 가상계좌번호를 안내받을 수 있으며, 신용카드 또는 휴대폰 소액결제를 통해 바로 납부도 가능하고 휴대폰으로 납부 확인 메시지도 받을 수 있다.

또한 환급금 신청은 물론 근무시간에는 담당직원과의 연결도 가능해 지방세에 대한 각종 궁금증도 해소할 수 있다.

전화 한통으로 간편해지는 지방세 납부로 정보화 소외계층 및 어르신들의 납부 편의가 증대되고, 지방세 체납액의 감소로 징수율 제고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칠곡군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납세자가 만족할 수 있는 납부편의 시책을 발굴해 신뢰받는 세정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 민 기자 sukmin@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