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인심 좋은 칠곡농부-농산물직거래장터'열려
칠곡군은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아카시아 꽃 향기 가득한 신동재에서 농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고 밝혔다.
'인심 좋은 칠곡농부 - 농산물직거래장터'는 칠곡군 지역의 30여개 농업인단체에서
마련한 장터로 농산물 판매만 하는 것이 아니라 농민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도 열린다.
농산물 직거래장터에서는 아침에 딴 참외, 오이, 버섯, 토마토와 금방 낳은 유정란 등 신선함이 가득한 농산물이 판매된다.
이날 장터에는 생산농가가 직접 판매를 해 더욱 '믿음'을 주는 장터가 될 것이다.
40여종의 농산물 뿐만 아니라, 절임식품, 즉석에서 만든 떡과 부추전을 맛볼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아카시아 꽃 나들이와 장보기를 같이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즐거움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구미칠곡축협에서 지원하는 칠곡한우고기와 옻성분을 사료로 키운 옻골포크의 돼지고기 맛도 일품이다.
그 밖에 777명의 7색 비빕밥 비비기 (12일 12시)와 개그맨 한무와 함께하는 '얼씨구 우리농촌(13일 14시)이 으뜸' 등의 프로그램과 아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도자기·우리꽃 화분만들기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칠곡군 관계자는 "칠곡농산물 즐기기 차원에서 여는 장터로 대형마트에서 느끼지 못하는 정감과 재미가 있고, 기분좋게 지갑을 열 장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석 민 기자 sukmin@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