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총장 이호성)은 이번 수시모집에서 전체 입학 정원의 86%인 2천107명을 선발한다. 농어촌, 저소득층, 특성화고, 성인재직, 대학졸업 등 대부분 정원 외 특별 전형도 이번 수시모집에서 뽑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동일 학부 내에서 2개의 학과나 전공에 복수 지원이 가능하며 동일한 학과에 한해 정원 내, 정원 외 전형으로 각각 지원할 수 있어 기회가 넓어졌다.
모든 학과에 걸쳐 일반전형 내신 평균 7등급, 특별전형 내신 평균 6등급으로 최저 학력 기준을 적용한다. 특히 간호과와 물리치료과는 수능 성적을 기준으로 최저 학력 기준을 적용하고 있어 지원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다만 87명을 뽑는 창의인재선발전형은 최저 학력 기준이 적용되지 않는다.
영남이공대는 최근 세계적 수준의 대학(WCC) 선정, 국가고객만족도 조사 전문대학 부문 1위에 드는 등 최고의 교육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취업률 통계 조사에서 2년 연속 전국 2위, 창업선도대학 선정, 교육역량강화사업 우수대학 최다 선정, 중소기업 계약학과 주관대학 선정 등 대학의 각종 기초 지표가 튼튼하다.
영남이공대는 메카트로닉스 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과시하고 있다. 독일을 대표하는 세계적 기업인 지멘스의 전문 기술 인력 양성을 전국 최초로 실시한다. 이달 초 개원한 영남이공대학의 지멘스아카데미는 지멘스사의 제품을 사용하는 국내 모든 사업장의 재직자 재교육과 신입 기술자 교육을 맡게 된다.
글로벌 인턴십에서도 전국 1위를 구가하고 있다. 매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실시하는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 학습사업에서 매년 전국 1, 2위에 오를만큼 학생들의 외국어 실력이 탁월하다.
또한 여름'겨울방학 때마다 1천500여 명의 학생들이 컴퓨터 활용 능력, 외국어 능력, 전공자격증 특강 등을 수강한다. 학기 중 실시되는 방과 후 무료 특강에도 학생들의 신청이 몰리고 있다. 강좌와 교재비, 식대가 무료이며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성적이 향상되면 소정의 장학금도 제공한다.
최병고기자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