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2012 행정산업정보박람회] 포항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세계적 첨단과학도시, 영일만 르네상스 기치

포항은 인구 53만 명의 경북 제1의 도시로, 영일만 신화를 창조해온 철강과 첨단과학이 어우러진 도시로서 2020년 인구 75만 명과 1인당 지역내총생산(GRDP) 6천만원을 목표로 영일만 르네상스를 실현하기 위해 나아가고 있다. 포항은 세계 50위 대학인 포스텍과 RIST(포항산업과학연구원), 60여 개 최첨단 연구소를 발판으로 올해 기초과학연구원 연구단을 4개나 유치했다. 또 4세대 방사광가속기 건설과 막스플랑크연구소,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등 기초과학에 대한 획기적인 지원을 하고 있으며, 신성장산업인 로봇산업과 원자력 연구 허브를 조성하는 등 세계적 첨단과학도시로 발전하고 있다.

포항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라는 주제로 홍보관을 설치하고 주요 행정시책 및 핵심사업, 관광정보, 특산품 등을 소개한다. 포항시의 역점시책인 세계 4대 미항 만들기, 환동해 경제허브 인프라 구축, 첨단과학도시 인프라 구축과 신성장 동력 확보,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는 녹색디자인 도시 조성, 사계절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행복도시 포항 건설을 위한 비전과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홍보할 계획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