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시민기자] '감추는 性' 이제 그만 양지로 나온 '성교육'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두산문화센터 '아동 성교육'

"감추는 성에서 건강하게 즐기는 성으로."

아이들의 올바른 성 가치관 확립과 성폭력'성추행을 예방하기 위한 '아동 성교육' 수업이 수성구 두산문화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내년 1월 7일까지 열리는 이 강좌는 성에 대한 인식과 성희롱, 사이버 음란물, 성폭력 등에 대처하는 방법과 피해를 당했을 경우 빠른 대처법으로 충격을 완화하는 교육을 실시한다.

강좌에 참여한 이유진(32'주부'대구시 수성구 상동) 씨는 "아이 셋을 둔 엄마인데 아이들에게 올바른 성 지식을 일깨우는데 도움을 주고 싶다"며 열의를 표했다.

방영숙(58'요양보호상담 강사'수성구 만촌동) 씨도 "성 교육을 이수한 후 기회가 되면 관련 시설에서 전문요양사로 일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유치원생들에겐 남녀 성기의 바른 명칭과 역할, 스킨십을 하였을 때 좋은 느낌과 나쁜 느낌을 구분하여 성폭력 상황을 깨닫게 하도록 가르치며, 초등학생에겐 생명 탄생과 사춘기의 변화를 대비하는 능력을 가르치도록 교육하고 있다.

글'사진 노정희 시민기자 -roh-@hanmail.net

멘토:한상갑기자 arira6@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