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진사이버대학 "선취업·후진학 성공모델, 대구서 만든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영진사이버대학이 선취업-후진학 특성화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일과 21일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10개 특성화고, 14개 산업체 등이 참가해 고교·대학·산업체 삼자간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영진사이버대학이 선취업-후진학 특성화사업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일과 21일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10개 특성화고, 14개 산업체 등이 참가해 고교·대학·산업체 삼자간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영진사이버대학(총장 최재영, www.ycc.ac.kr)이 산업체와 손잡고 특성화고 학생들의 선취업-후진학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교육과학기술부의 '2012년도 사이버대학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사업'지원 대학으로 선정된 영진사이버대학은 고교와 대학, 산업체 등 삼자(三者)가 최근 경주교육문화회관에서 워크숍을 개최하고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 한 뒤, 상호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선취업-후진학 특성화 사업과 관련, 영진사이버대학과 이미 협약을 체결한 대구공고 등 10개 특성화고, ㈜한국알파시스템 등 14개 산업체 및 대학 관계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또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관계자를 초청해'특성화 사업의 정책적인 사항'에 대한 주제 발표와 국내 영상보안시스템 선두기업인 (주)한국알파시스템 김재용 대표의 '산업체의 선취업-후진학 활용 사례'및 이내홍 대구공고 교감의 '특성화고 선취업-후진학을 통한 취업방안'에 대한 특강을 듣고 심도있는 논의를 가졌다.

전병현 영진사이버대학 교수(정보통신공학계열)는 " 공동협약을 바탕으로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교육수요에 부합하는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특성화고의 학생을 지원받아 온라인 교육을 통한 방과 후 선행학습(Pre School) 과정을 운영함으로써, 산업체별 소정의 채용조건에 따라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선취업-후진학 사업은 대학에서 특성화고와 산업체를 연계하는'2+취업약정형 주문식교육시스템'을 운영, 특성화고 재학생들이 고교 졸업 전(前) 또는 졸업과 함께 취업약정을 맺은 산업체에 선(先)취업하고, 이와 병행해서 사이버대학에 후(後) 진학하는 시스템으로 고교·대학·산업체가 윈-윈 할 수 있는 새로운 직업 교육 방식이다.

이에 따라 영진사이버대학은 2013학년도에 정보통신공학계열을 신설하며, 오는 12월 1일부터 2013학년도 신·편입생모집에 들어간다. 모집계열 및 학과는 2개 계열(사회복지계열, 정보통신공학계열), 7개 학과(경영학과, 부동산학과, 노인복지학과, 관광영어학과, 상담심리학과, 특수재활학과, 뷰티케어학과)이다.

입학상담문의는 053)940-5500~1.

▶워크숍 참석 특성화고 : 대구공고, 경북공고, 경북생활과학고, 경주공고, 경주마케팅고, 대구여자상고, 안동공고, 영주동산고, 의성공고, 평해공고.

▶워크숍 참석 산업체 : (주)한국알파시스템, (주)서경네트웍스, (주)성일정보, (주)아이델, (주)케이앤엘정보시스템, (주)미디어테크, (주)월드정보기술, 대신네트웍스(주), 유토피아정보기술(주), 한세정보통신(주), 국민정보통신, 우리비젼통신 주식회사, 청우통신주식회사, 조은캠프.

석민기자 sukmin@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늘 법원에서는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에 대한 구형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특검이 사형 또는 무기형을 구형할 가능성...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9일 서울 리움미술관에서 열린 '2026 장학증서 수여식'에 참석하여 새롭게 선발된 장학생들과 만났다. 이날 이 사장...
경기 파주에서 60대 남성이 보험설계사 B씨를 자신의 집에서 약 50분간 붙잡아둔 사건이 발생했으며, 이 남성 A씨는 반복적인 보험 가입 권...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