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내가 만든 은반지'아이스크림 신기해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스코 어린이 철강캠프

포항제철소(소장 이정식)는 5일부터 10일까지 포항시 남구 구룡포 청소년수련원에서 포항지역 69개 초등학교 6학년생 360명을 대상으로 '제21회 포스코 어린이 철강캠프'를 개최하고 있다. '희망, 꿈 공작소'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이번 캠프는 철과 과학을 학습하고 경험하는 과정을 통해 학생들에게 철의 소중함을 알리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포항제철소는 어린이들이 금속을 가공'용접하는 과정을 통해 금속의 성질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은반지 만들기 프로그램을 비롯해 액화질소를 이용한 아이스크림 만들기, 대나무 물총 만들기, 과학콘서트, 전통 대장간 체험 등을 준비했다.

참가 학생들은 체험교육을 통해 과학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조를 이뤄 진행하는 레크리에이션 등을 통해 공동체 정신도 함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993년 처음 시작된 포스코 어린이 철강캠프에는 지난해까지 모두 20회에 걸쳐 1만2천900여 명의 초등학생이 다녀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본격화되며 진성준 의원이 4개월 임기로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정·백혜련·한병도 의원들...
강정훈(56) 제15대 iM뱅크 은행장이 31일 대구 수성구 본점에서 취임식을 갖고 '생산적 금융'과 '포용 금융', '소비자 보호'를 중심...
친족상도례 조항이 폐지되면서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 씨가 이를 환영하며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법 개정은 박수홍의 재산 ...
이란에서 경제난에 대한 불만으로 주민과 대학생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