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손목 터널 증후군 체조 "컴퓨터 키보드 '탁탁탁' 건초염에, 이번엔 손목?"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손목 터널 증후군 체조'가 공개돼 네티즌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체조' 법은 지난 28일 포털사이트 네이버에서는 공개한 콘텐츠 영상으로 컴퓨터 작업으로 인해 손목 터널 증후군에 쉽게 노출되는 직장인들을 위한 체조를 공개했다.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 부위의 힘줄과 신경이 지나가는 통로가 좁아지거나 통로의 내부 압력이 증가할 경우 신경 손상으로 인해 손바닥과 손가락에 통증이 나타나는 증상이다.

하지만 이러한 '손목 터널 증후군'은 체조법으로 예방을 주시하게 했다.

'손목 터널 증후군 체조'법은 경직된 손목을 풀어주기 위한 방법으로 ▲손바닥이 바깥쪽을 향하도록 두 팔을 양 옆으로 뻗어주거나 ▲두 팔을 앞으로 뻗은 뒤 손가락이 하늘을 향하도록 위로 꺾었다가 다시 아래로 향하도록 꺾는 것을 반복하면 좋다. 또한 ▲두 손을 주먹 쥐고 손목을 안에서 밖으로, 밖에서 안으로 돌려주거나 ▲두 손을 깍지 낀 상태에서 물결치듯 손목을 움직여주는 것도 손목 통증 예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손목 터널 증후군 체조를 접한 네티즌들은 "손목 터널 증후군 체조 따라 해봤는데… 확실히 효과 있는 듯", "손목 터널 증후군 체조 보니까 별로 복잡하지도 않고 좋은 것 같더라. 앞으로 애용하겠다", "손목 터널 증후군 체조, 직장인들에게 꼭 필요한 체조일 듯"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대구·광주 지역에서는 군 공항 이전 사업을 국가 주도로 추진해야 한다는 요구가 커지고 있으며, 광주 군민간공항이 무안국제공항으로 이전하기로 합의...
대구 중구 대신동 서문시장의 4지구 재건축 시공사가 동신건설로 확정되면서 9년여 만에 사업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조합은 17일 대의원회를 통해 ...
방송인 박나래의 전 남자친구 A씨가 개인정보를 불법으로 수집해 경찰에 제출한 혐의로 고발되었으며, 경찰은 사실관계를 조사 중이다. 이와 함께 경...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