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20일 오후 4시 30분부터 중구 동성로에서 '희망 2014 나눔캠페인 출범식'을 연다. 희망 2014 나눔캠페인은 이날을 시작으로 내년 1월 31일까지 73일간 진행된다.
희망 2014 나눔캠페인의 슬로건은 '작은 기부, 사랑의 시작'이다. 작은 시민들의 소중한 나눔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큰사랑으로 전하겠다는 의미다. 출범식에서는 사랑의 열매 달기 캠페인과 어린이 합창단의 축하공연, 6천만원이 모일 때마다 1도씩 올라가는 '사랑의 온도 탑'을 제막해 희망 2014 나눔캠페인의 성공적인 추진을 기원한다.
'희망 2014 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시민들의 나눔 참여를 위한 다양한 기부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먼저 '나눔천사캠페인'은 개인기부와 정기기부의 활성화에 주안점을 둔 개인기부프로그램으로 해님 천사(월 3만원 이상), 달님 천사(월 3천원 이상), 별님 천사(연1회 기부참여) 3가지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1억원 이상 기부하는 개인 고액기부자의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 지도층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며 직장 중심 나눔 방식인 '직장인 나눔 캠페인', 소규모 자영업자가 기부할 수 있는 '착한 가게', 착한 가게들이 모여서 단체로 가입할 수 있는 '착한 골목' 등 맞춤형 모금사업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기업기부를 이끌어내기 위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5천만원 이상의 성금(품) 기탁 시 '희망 2014 나눔캠페인 공식파트너'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업 자체 생산물품 및 유통물품을 기부하는 현물기부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조해녕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희망 2014 나눔캠페인' 기간 동안 대구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사랑으로 소외되고 힘겨운 삶을 사는 많은 이웃에게 꿈과 희망을 전파할 수 있기를 소망하며 시민 여러분들의 보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화섭기자 lhsskf@msnet.co.kr
댓글 많은 뉴스
이재명 90% 득표율에 "완전히 이재명당 전락" 국힘 맹비난
권영세 "이재명 압도적 득표율, 독재국가 선거 떠올라"
이재명 "TK 2차전지·바이오 육성…신공항·울릉공항 조속 추진"
대법원, 이재명 '선거법 위반' 사건 전원합의체 회부…노태악 회피신청
한덕수·이준석 이어 전광훈까지…쪼개지는 보수 "일대일 구도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