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 '아토피 결막염' 눈꼽+가려움+충혈~ "괴롭다! 어떡해?"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 '아토피 결막염' 눈꼽+가려움+충혈~ "괴롭다! 어떡해?"/사진.연합뉴스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이 공개됐다.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은 최근 포털사이트 네이버 의학 정보에 의해 게재되면서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았다.

게시물에 따른 '알레르기 결막염'은 알레르기 유발 항원이 눈의 결막에 접촉하여 결막에 과민반응을 유발하여 발생한 결막의 염증 질환을 말한다.

알레르기 결막염 증상은 눈이나 눈꺼풀의 가려움증, 결막의 충혈, 눈의 화끈거림을 동반한 전반적인 통증, 눈부심, 눈물 흘림과 같은 증상을 주로 호소한다.

또 알레르기 결막염 증상에는 결막이 부풀어 오르는 증상(결막 부종), 눈꺼풀이 부풀어 오르는 증상이 등이 동반되어 나타날 수 있다.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법은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항원을 없애는 것이 가장 중요한 치료이다.

하지만 알레르기 결막염의 정확한 항원을 찾기가 어려워 대부분 증상 치료에 중점을 두게 된다.

'알레르기 결막염' 치료는 다른 알레르기 질환들과 마찬가지로 회피요법과 약물치료의 두 가지 방법으로 크게 나눌 수 있다.

무엇보다도 원인이 되는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은 무엇인가?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은 알레르기 유발 물질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은 예방의 기본이다.

따라서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으로 알레르기 유발물질 중에서 동물의 비듬이나 먼지, 집먼지 진드기 등을 대피해 침대에 비닐커버를 씌우고, 침구를 자주 햇볕에 말리고 털어주는 것이 좋다.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 위생청결이 중요할 듯"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 결막염 걸리기 전에 예방하자" "알레르기 결막염 예방법, 손을 자주 씻자"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