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보온식판 국 3시간 넘게 따뜻해…EMS 식판형 보온도시락

(주)이엠에스가 공급하는 식판형 보온도시락을 쓰면 야외에서도 따뜻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권영갑 이엠에스 대표가 보온형 식판을 소개하고 있다. 이채근 기자 mincho@msnet.co.kr
(주)이엠에스가 공급하는 식판형 보온도시락을 쓰면 야외에서도 따뜻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권영갑 이엠에스 대표가 보온형 식판을 소개하고 있다. 이채근 기자 mincho@msnet.co.kr

(주)이엠에스(EMS'대구 서구 중리동)가 야외에서도 위생적이면서 따뜻하게 식사할 수 있는 보온도시락으로 업계에 새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이엠에스(www.modorak.com)는 국내 최초로 실용신안 등록된 식판형 보온 도시락을 통해 야외나 조리시설 설치가 어려운 사업장에서도 가정식과 같은 식사를 제공한다. 보온 식판은 아이 젖병에 사용되는 폴리프로필렌(PP)을 본체로 하고 내피, 진공포장 필름 등으로 구성된다.

이 회사에 따르면 보온 식판에 진공 포장한 도시락을 자체시험한 결과 국거리의 경우 3시간 경과 후에도 65℃ 이상 보온이 가능하다고 한다. 특히 보온 식판을 회수하기 때문에 수요자들은 도시락 폐기물이 없고 상대적으로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이엠에스는 삼성라이온즈와 대구FC프로축구단 선수식당 등 8개 식당을 위탁운영한 바 있고 최근 10여년간 카이스트 학생식당 등 삼성에버랜드 140여개 사업장의 단체급식을 전담한 도시락 회사다.

또 올해 50사단 예비군도시락(11개 대대), 경북여고, 경덕여고, 협성고 등 대구지역 10여개 학교의 학교 운반급식을 맡고 있다.

이엠에스는 제육볶음정식, 모락스페셜정식, 연잎밥정식 등 다양한 행사용 메뉴에다 병의원 등에 들어가는 알뜰형 정기식단, 사무실이나 관공서에 들어가는 보급형 정기식단, 10명 단위의 벌크형 정기식단, 공장형 정기식단 등 다양한 형태의 도시락을 제공한다.

사무실, 공장, 학교. 병원 등 현장 특성에 맞춘 7천여가지의 다양한 메뉴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계절별 특성화 메뉴, 저염식의 웰빙메뉴, 이벤트식 등도 제공한다.

이엠에스는 도시락 주문 시 당일 배송한 식재료를 쓰고 방부제나 유해식품 첨가제 대신 자체 개발한 천연조미료와 소스를 통해 조리한다. 뿐만 아니라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에 맞춰 시설 및 기기에 대한 철저한 위생관리로 식중독 등 음식물로 인한 사고를 원천차단한다.

이엠에스는 2012년 식약처로부터 식품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HACCP) 인증을 받았고 삼성에버랜드 베스트파트너상 4회, 2009년 노동부 장관상 등을 수상했다.

권영갑 대표는 "내 가족에게 도시락을 제공한다는 경영모토로 다양한 메뉴와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