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엑소 엘(EXO-L) 출범, 회원 28만명 육박 '인기 폭발'…제2의 'Club H.O.T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엑소 엘(EXO-L) 출범 회원 28만명 육박 '인기 폭발'…제2의 'Club H.O.T 나오나?'

엑소엘이 화제다.

아이돌그룹 엑소(EXO)의 공식 팬클럽 엑소-엘(EXO-L)이 출범한 가운데 엑소-엘 홈페이지 가입 회원수가 28만 명에 달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5일 정오 '엑소-엘(EXO-L)' 출범 소식과 함께 엑소-엘 회원모집이 시작됐다.

6일 오전 8시 기준 엑소 엘 회원 수는 27만9746명을 기록 중으로 놀라운 저력을 발휘했다.

앞서 5일 오후 엑소팬들이 SM 공식 홈페이지와 엑소 엘 전용 홈페이지에 동시 접속해 엑소 공식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등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랭크하는 등 하루종일 화제가 되었다.

엑소 엘은 'EXO-LOVE'의 줄임말로 알파벳 L이 K와 M 사이에 위치해 있는것처럼 엑소-케이와 엑소-엠 사이에서 엑소를 사랑하는 모든 팬을 의미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엑소 엘은 팬클럽 최초로 전용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운영되고 엑소 엘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거나 엑소 엘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해 간단한 가입절차를 거치면 누구나 엑소 공식 글로벌 팬클럽 회원이 될 수 있다.

엑소-엘 회원이 되면 개별 바코드가 삽입된 모바일 회원카드 제공을 비롯해 멤버와의 채팅 이벤트, 엑소 콘텐츠 공개, 공식 스케줄 참여 신청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엑소 엘 공식 팬클럽 출범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6일부터 매주 한 번씩 엑소 멤버들과 채팅 이벤트를 진행, 엑소에 관련된 퀴즈를 푸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엑소-엘 출범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엑소-엘, 엑소팬 어마어마하네 28만명이라니" "엑소-엘, 엑소가 인기가 많긴 하구나" "엑소-엘, 엑소팬 아닌 사람 찾기가 더 힘들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