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랭두드러기 특징 '체온급변' 주의!…"심하면 호흡곤란 사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한랭두드러기 특징 '체온급변' 주의!…"심하면 호흡곤란 사망!"

한랭두드러기 특징

한랭두드러기 특징이 공개됐다.

한랭두드러기 특징은 무엇일까?

한랭 질환은 추위에 장시간 노출돼 발생하는 질환이다.

심부 체온이 35도 아래로 내려가는 저체온증과 추위로 조직이 손상되는 동상, 동상 이전 단계인 동창, 발에 가려움·부종·물집이 생기는 참호족이 포함된다.

한랭두드러기 질환의 위험은 특히 저소득층과 노숙자 등 경제적 취약계층에게 노출되고 있다.

실제로 전체 환자의 26%가 취약계층으로 나타났으며, 성별로는 남자가 76%로 3배 이상 많았고, 연령대별로는 65세 이상이 36%로 가장 많았다.

또 사망자와 입원자를 포함해 전체의 3분의 1 이상이 중증 환자로 밝혀졌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2월 초까지 춥고 건조한 날이 많을 것으로 예보된 만큼 노인과 소아, 만성질환자, 노숙자의 건강관리가 요구되며, 추울 때는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따뜻하게 옷을 입는 등 한파 대비 건강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다.

한랭두드러기 특징 소식에 네티즌들은 "한랭두드러기 특징, 저체온증이 특징이구나", "한랭두드러기 특징, 노숙자가 많이 걸릴만하네요", "한랭두드러기 특징, 겨울에 주의해야겠군"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뉴미디어부 maeil01@msnet.co.kr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