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구청이 6일 구정 소식을 전하는 동구인터넷방송 80TV 홈페이지(www.80tv.net)를 전면 개편했다.
구청은 이번 개편을 통해 홈페이지 디자인을 바꾼 것을 비롯해 ▷HD 영상서비스 제공 ▷이용자 위주의 메뉴 재구성 ▷상세검색기능 및 영상 퍼가기 기능 ▷주민UCC 영상 등록 기능 등 이용자 편의 중심으로 새로 단장했다.
구청 측은 "획일화된 디자인에서 벗어나 아이콘 이미지를 활용해 디자인을 단순화했다"며 "주요 영상을 메인화면에 탭 메뉴 방식으로 노출함으로써 처음 홈페이지를 방문한 이용자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했다.
2003년 처음 서비스를 시작한 동구인터넷방송 80TV는 구정 소식을 전달하는 80TV뉴스, 동구의 주요 관심사를 소개하는 포커스동구, 관광명소를 탐방하는 동구투어 등 다양한 메뉴들로 새롭게 구성됐다.
박정우 동구청 홍보전산과 과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스마트 디지털미디어 시대에 사용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민과의 소통을 강화해 사랑받는 인터넷방송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