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vs우즈베키스탄, 조별리그 첫 경기 승리!… 문창진 2골 활약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대한축구협회 출처
사진. 대한축구협회 출처

한국 우즈베키스탄

문창진 2골

한국vs우즈베키스탄, 조별리그 첫 경기 승리!… 문창진 2골 활약

한국이 우즈베키스탄을 꺾고 조별리그 첫 경기에 승리했다.

14일(한국시각) 카타르 도하에 있는 수하임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C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는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올림픽 대표팀이 우즈베키스탄과의 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전반 18분 주심이 우즈베키스탄의 핸드볼 파울에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문창진은 키커로 나서 선제골을 득점했다.

이어 후반 3분 황희찬이 왼쪽 측면을 뚫고 들어간 뒤 수비수 1명을 제치고 땅볼 크로스를 내주며 반대쪽에 있던 문창진이 슈팅해 2골을 기록했다.

이후 우즈베키스탄은 후반 13분 도스톤베크 캄다모프가 왼발 중거리 슛으로 골을 기록했다.

한편, 한국은 첫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얻으며 조 2위까지 주어지는 8강행 티켓 확보에 유리한 위치를 확보했다.

한편, 한국은 오는 16일 오후 10시 30분 예멘과 2차전을 치른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