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갤S7의 4가지 혁신'…보안·디자인·방수·카메라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일반에 공개를 앞둔 삼성전자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의 주요 특징을 상징하는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16일 자사 홈페이지에 갤럭시S7의 4가지 특장점을 담은 이미지를 각각 선보였다.

 가장 먼저 내세운 건 보안 기능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중앙에 열쇠 구멍을 그려놓은 이미지와 함께 영어로 '최상의 프라이버시를 경험하라'는 뜻의 문구를 써놓았다.자체 모바일 보안 솔루션 '녹스(KNOX)'가 한층 업그레이드됐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는 디자인이다.'거부할 수 없는 매력을 만나라'라는 문구와 함께 스마트의 오른쪽 상단과 옆면 모서리가 푸른빛으로 드러나 있는데 이는 갤럭시S6에 이어또 한 번 디자인 혁신을 이뤘다는 것을 강조한 것으로 읽힌다.

 다음은 방수 기능인데 누가 봐도 알 수 있을 만큼 스마트폰이 물에 빠져 있는 모습을 형상화했다.스마트폰 앞쪽으로 물방울이 연신 올라오는 모습은 생활 방수를넘어 물속에서도 작동할 수 있을 정도의 방수 기능이 장착됐음을 보여준다.

 마지막으로 공개된 이미지는 카메라 성능이다.어두운 배경에도 카메라 렌즈가 푸른빛으로 밝게 빛나는 모습인데,밤이나 어두운 실내 환경에서도 선명한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신기술을 강조한 것으로 비친다.

 갤럭시S7은 21일(현지시간) 오후 7시 스페인 바르셀로나 월드모바일콩그레스(MWC)에서 베일을 벗는다.한국 시간은 22일 새벽 3시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한동훈 전 국민의힘 대표가 조국을 향해 반박하며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정경심 기소에 대해 논의한 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
LG에너지솔루션의 포드와의 대형 전기차 배터리 계약 해지가 이차전지 업종 전반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주요 기업들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
방송인 유재석은 조세호가 '유 퀴즈 온 더 블록'에서 하차한 사실을 알리며 아쉬움을 표했으며, 조세호는 조직폭력배와의 친분 의혹으로 두 프로그램...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