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재단은 다음 달 31일까지 '2016 컬러풀대구페스티벌'(5.7∼8) 퍼레이드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 축제는 국채보상로 서성네거리에서 종각네거리 사이에서 열리고 2㎞ 구간에서 화려한 '컬러풀 퍼레이드'를 펼친다.
퍼레이드는 코스프레,보디페인팅 등으로 각자 개성을 뽐낼 수 있는 축제 주요 프로그램이다.
올해 퍼레이드에는 53개 팀이 참가하며 대상 3천만원을 포함해 총상금 약 1억 3천만원이 걸려 있다.
일반부,대학부,고등부,중등부,유·초등·가족부 등 경연 5개 부문과 비경연부문인 구·군부 등 모두 6가지로 나뉘어 진행한다.
외국인을 포함해 개인뿐 아니라 당일 퍼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기업,학교,동아리,동호회 등 기관·단체가 모집 대상이다.
대구문화재단은 퍼레이드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워크숍을 예년보다 강화하고 원하는 팀에게는 컨설팅도 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컬러풀대구페스티벌 홈페이지(www.cdf.or.kr)에서 온라인으로 하거나 신청서를 내려받은 후 작성해 이메일(2016cdf@naver.com)로 보내면 된다.
대구문화재단 관계자는 "전국 최대 퍼레이드 중심 축제를 만들기 위해 올해 퍼레이드 대상 상금을 국내 최대 규모로 정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댓글 많은 뉴스
"전한길에 '폴더 인사' 중진들"…국힘 초선들 '자괴감' 토로
李대통령 "고신용자 부담으로 저신용자 싸게 빌려주면 안 되나"
李대통령 "가짜뉴스 아들 인생 망쳐... 아직 직장도 없어"
나경원·한동훈 "손현보 목사 구속 지나쳐, 종교 탄압 위험 수위 넘어"
"신규 원전 건설? 실현 가능성 없어" 李대통령 '100일 기자회견' 어떤 얘기 오갔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