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구미시 공무원 노조 "사랑해요 LG"

구미산단에 8조3000억 투자, 학숙 건립 등 사회공헌 보답 'LG 제품 사랑활동' 협약

15일 구미 비산동 LG게스트하우스에서 구미시 공무원 노동조합, LG전자
15일 구미 비산동 LG게스트하우스에서 구미시 공무원 노동조합, LG전자'LG경북협의회'구미시내 LG전자 대리점 관계자들이 'LG제품 사랑활동' 협약식을 맺고 있다. LG경북협의회 제공

'사랑해요 LG~'

구미시 공무원 노동조합이 LG의 구미 대규모 투자와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에 대한 보답으로 'LG 제품 사랑운동'에 나서기로 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구미시 공무원 노조(위원장 이경문)는 15일 구미 비산동 LG게스트하우스에서 LG전자, LG경북협의회, 구미시내 LG전자 대리점 관계자들과 'LG 제품 사랑활동' 협약식을 갖고, 공무원들이 LG 제품 구매에 적극 나서기로 약속했다.

공무원 노조의 이 같은 실천에 대해 구미권 LG전자 대리점들도 구미시민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할인 혜택과 사은품 제공 등 가전제품 대축제를 열겠다고 화답했다.

구미의 LG전자 베트스샵 등 전체 LG전자 지점은 15~30일 구미시민들이 제품을 구매할 경우 할인 혜택과 추가 포인트 및 사은품 제공 등 파격적인 보은 행사를 갖는다.

이경문 구미시 공무원 노조위원장은 "구미시청 공무원들이 펴는 LG 제품 사랑활동이 기업사랑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성묵 LG전자 노조 구미지부장은 "최근 경기 부진으로 기업들이 큰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구미시 공무원들이 기업사랑운동에 적극 나서 너무 감사하다"면서 "구미시와 LG가 동반 성장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구미권 5개 LG자매사 협의체인 LG경북협의회 장기수 사무국장은 "시민들의 사랑에 힘입어 LG는 지역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펴 나가겠다"고 말했다.

1976년 LG의 전신인 금성사로 구미국가산업단지에 입주한 LG는 현재 구미산단에 LG전자'LG디스플레이'LG이노텍'LG실트론'루셈 등 5개 자매사, 2만2천여 명의 임직원이 근무 중이다.

LG그룹은 지난해 7월 LG디스플레이㈜ 구미사업장에 플렉서블 OLED 분야에 1조500억원, 올 초 LG전자 구미사업장에 태양광 전지 분야에 5천300억원을 각각 투자하는 등 2008년부터 최근까지 구미산단에 8조3천억원에 달하는 대규모 투자를 하며 구미 경제를 견인하고 있다.

이와 함께 LG기 주부배구대회, LG드림페스티벌, 서울 구미학숙 건립 비용 기부 등 굵직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