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힐링 라이프 누리는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명륜' 인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내가 사는 아파트 산책로를 걸어나가면 산과 강, 공원으로 연결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

산책로를 둔 아파트 단지는 많지만 실제 조경 면적이 넓지않고, 지상에 주차시설로 인해 안전성이 확보되지 않아서 활용도가 떨어진다.

최근 조경 수준의 산책로에서 벗어나 외부 공원이나 산 등으로 연결시켜 조깅, 트래킹 코스로도 활용가능한 단지 내 산책로가 관심을 끈다.

주택 건설사들도 아파트 산책로에 대해 관심을 가지면서 주차공간도 지하화하고 단지 내 산책로를 길게 늘려 인근 공원 등으로 연결시키는 등 입주민들이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기위해 공을 들이고 있다.

최근 부산 동래구 명륜동에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명륜'을 공급 중인데 바로 인근에 동래사적공원과 동래읍성 등을 품고 있어서 관심을 가져 볼 필요가 있다.

힐스테이트 명륜은 조경면적이 대지면적의 약 24%로 단지 내에는 이팝나무길·청단풍길·왕벚나무길 등 사계절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테마 가로수길이 조성되며 일부 가구에서는 동래사적공원 조망도 가능하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0층, 5개 동, 전용면적 84~101㎡, 총 493가구이다.

전용 84㎡에는 작업 동선을 최소화한 'ㄷ'자형 주방이 설계되며, 광폭 입식형 보조주방을 따로 마련해 주방공간을 이원화했다. 전용 101㎡의 경우 고급스러운 주방 공간 구성을 위한 대면형 주방 평면이 적용된다. 입주자의 기호에 따라 광폭주방으로 사용하거나 알파룸을 만들 수 있어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

대부분 가구가 남향 위주로 배치되며, 모든 가구를 4베이 판상형으로 설계해 조망, 채광, 통풍, 환기 등에 유리하다.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보육시설, 경로당, 작은도서관, 독서실 등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부산지하철 1호선 명륜역 역세권에 위치하며 만덕터널 및 원동IC 이용이 가능해 교통이 편리하다.

명륜초, 동래중, 중앙여고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어 교육여건도 좋다. 롯데백화점 동래점, 롯데마트, 메가마트 등 쇼핑시설과 대동병원, 동래우체국, 동래구청 등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동쪽에 위치한 부산동래문화회관을 이용해 공연과 전시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5월 26일까지 정당계약 기간이며, 견본주택에서 계약을 진행한다. 견본주택은 부산시 동래구 사직동 144-27번지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2018년 12월 예정.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합동참모본부는 북한군의 군사분계선(MDL) 침범에 대해 유엔군사령부 MDL 기준선을 우선 적용하라는 지침을 전방 부대에 전달했다. 최근 북한군의...
차세대 고속열차 EMU-370의 개발이 완료되면서 서울과 부산 간의 초고속 철도 시대가 다가오고 있으며, 2031년 상용화될 예정이다. 이 열차...
방송인 박나래의 서울 이태원 단독주택에 대해 최근 소속사 엔파크가 49억7천만 원 규모의 근저당권을 새롭게 설정하면서 다양한 해석이 나오고 있으...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