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날씨예보] 오늘날씨, 장마 전선으로 전국 비…돌풍+천둥+번개 동반, 미세먼지 '좋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기준)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기준)

오늘 날씨는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전국이 흐리고 비(강수확률 70∼90%)가 올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남부지방이 늦은 오후부터 소강상태를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중부지방은 6일까지 시간당 30㎜ 내외의 강한 비와 함께 매우 많은 비가 올 것으로 전망된다.

비와 함께 돌풍과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장마전선의 위치에 따라 강수 구역과 강도의 변동성이 크겠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 전라북도, 경북북부는 50∼100㎜(많은 곳 200㎜ 이상)이다. 전라남도, 경상남도, 경북남부, 울릉도, 독도는 30∼80㎜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2.5m로 일 것으로 예상된다.

서해안과 남해안, 일부 내륙에 안개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오늘 오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2도, 대전 22도, 광주 22도, 대구 22도, 부산 22도, 춘천 21도, 제주 23도 등으로 어제보다 낮은 기온을 보이겠다.

오후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4도, 대전 25도, 광주 27도, 대구 24도, 부산 25도, 춘천 25도, 제주 31도 등으로 일교차가 심하지 않은 날씨를 보이며 전날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좋음'으로 예상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중앙지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내란 혐의 사건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김 전 장관 측은 비상계엄 모의가 정...
정부는 도심 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블록 단위로 묶어 중층 주택을 공급하는 '도심 블록형 주택' 도입을 검토하며, 이를 통해 아파트 중심의 ...
개그맨 조세호가 논란 약 3주 만에 복귀 소식을 알린 가운데, '조폭 연루설' 의혹을 제기한 A씨가 추가 폭로에 나섰고, 조세호 측은 이러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