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날씨예보] 중복 오늘 날씨 더위 씻겨줄 중부 장맛비…낮기온 33도 내외, 미세먼지 '보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기준)
사진. 네이버날씨(오전 8시 기준)

중복인 오늘 날씨는 북한에서 남하하는 장마전선으로 인해 잠시 더위가 꺾일 전망이다.

오늘은 중부지방과 전라도는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경기북부와 강원영서에서 비(강수확률 60∼80%)가 시작될 것으로 보이니 출근길에 우산을 챙기는 것이 좋겠다.

이날 오후에는 중부지방과 전라도로 비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남부지방은 가끔 구름이 많지만, 대기가 불안해 오후에 소나기(강수확률 60%)가 오는 곳도 있겠다.

모레(29일)까지 장마전선의 이동에 따라 국지적으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중부지방·전라도 10∼50㎜, 강원 동해안, 경상도, 제주도, 서해5도 5∼30mm다.

오늘 오전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25도, 대전 25도, 광주 25도, 대구 25도, 부산 25도, 춘천 24도, 제주 26도 등으로 어제보다 높은 기온을 보이면서 시작되겠다.

오후 예상 최고기온은 서울 28도, 대전 31도, 광주 33도, 대구 33도, 부산 30도, 춘천 27도, 제주 33도 등으로 어제보다 낮겠으나 경상남북도는 비슷하겠다.

비로 중부지방 더위가 다소 누그러지겠으나 남부지방은 여전히 덥겠고,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 남부지방은 당분간 낮 기온이 33도 안팎으로 예상된다.

전국적으로는 밤사이에도 25도 이상의 기온이 유지되면서 열대야가 나타나는 곳이 있으니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0.5∼2.0m로 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 권역이 '보통'으로 예상된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중앙지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내란 혐의 사건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김 전 장관 측은 비상계엄 모의가 정...
정부는 도심 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블록 단위로 묶어 중층 주택을 공급하는 '도심 블록형 주택' 도입을 검토하며, 이를 통해 아파트 중심의 ...
개그맨 조세호가 논란 약 3주 만에 복귀 소식을 알린 가운데, '조폭 연루설' 의혹을 제기한 A씨가 추가 폭로에 나섰고, 조세호 측은 이러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