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보강병원, 22년 관록 지역 최대 척추전문병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교수 출신 등 근골격계 전문의 18명

척추전문병원인 보강병원은 지난 6월부터 환자들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인 간호
척추전문병원인 보강병원은 지난 6월부터 환자들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인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을 운영 중이다. 보강병원 제공

개원 22주년을 맞은 대구 달서구 진천동 보강병원은 지역 최대 규모의 척추전문병원으로 척추, 관절 등 근골격계 분야에서 확고한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대학병원 교수 출신들이 참여한 의료진과 첨단 치료시설 등 차별화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해왔다.

보강병원은 신경외과와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등 근골격계에 특화된 18명의 전문의가 진료를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에는 대한정형외과관절경학회 회장을 역임한 무릎관절 분야의 대가인 이동철 전 영남대병원 교수를 초빙해 고난도 무릎관절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또한 고령화 추세에 발맞춰 전영준 전 계명대 동산병원 호흡기내과 교수를 영입, 노인성 호흡기질환도 적극적으로 치료하고 있다.

최신 의료 기술을 도입하고, 꾸준히 국내외 연수를 실시하는 등 의료 수준 향상을 위한 노력도 기울이고 있다. 보강병원은 매년 독자적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전문의를 초청,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매주 전 의료진이 참여하는 집담회를 열어 적절한 수술법과 치료방법을 논의하고, 저널미팅을 통해 최신 의료경향을 점검하고 있다. 꾸준한 학회활동과 국내외 연수를 통해 지역 최초로 '측방 추체간 유합술'(DLIF)을 도입하는 등 선진 의료기술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다. 아울러 진료내용을 정확하게 분석하고, 의료진의 연구활동을 세밀히 담은 병원 연보를 매년 발간해 전국 의사들에게 발송한다.

의료 시설 및 장비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별관 2층에는 지역 최대 규모의 물리치료실과 재활치료실, 운동치료실이 마련돼 있다. 근력 측정 및 강화운동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전문 장비를 갖췄고, 슬링운동치료기구 등 다양한 운동기구로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다.

전국 중소병원 가운데 처음으로 해상도가 획기적으로 개선된 지멘스의 '마그네톰 스펙트라(MAGNETOM Spectra) 3.0T'를 도입, 정확한 진단과 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수술실에는 감염 예방을 위해 미세입자를 신속하게 제거하는 고성능 무균 시스템도 갖췄다.

지난 6월부터는 환자들의 의료비 부담을 줄이고 편의성을 높이는 간호'간병통합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본관 7층에 마련된 안심병동에서는 보호자 대신 전문 간호인력이 간병과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환자 및 보호자의 간병비 부담을 줄였다.

지역민들을 위한 사회공헌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매년 지역의 고교생들을 초청해 '고등학생 의사체험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행복나눔 무료수술'도 지원 중이다. 매달 대구시립희망원과 고령의 성요셉재활원, 도시철도 1호선 상인역 등에서 무료 검진 등 의료봉사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지용철 보강병원 이사장은 "근골격계 분야에 특화된 의료진이 끊임없이 연구, 연마해 지역민들에게 최상의 진료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미국은 베네수엘라의 마두로 정권을 '외국 테러 단체'로 지정하고 유조선 출입을 전면 봉쇄하며 압박을 강화하고 있으며, 군 공항 이전과 취수원 이...
두산그룹이 SK실트론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됨에 따라 경북 구미국가산업단지의 반도체 생태계가 주목받고 있다. SK실트론은 구미에서 300㎜ ...
서울 광진경찰서가 유튜브 채널 '정배우'에 게시된 장애인 주차구역 불법 주차 신고와 관련한 경찰의 대응에 대해 사과하며 일부 내용을 반박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