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그림미션뮤직센터(예술감독 이재준)가 대구문화재단 문화예술지원사업으로 9일(화) 오후 7시 30분 수성아트피아 용지홀에서 '2016 필그림 세계 어린이 합창제'를 개최한다.
'평화의 노래, Song of Peace'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합창제에서는 세계 각국 어린이합창단이 출연해 평화와 화해를 염원하고 사랑과 평화를 노래한다. 필그림 소년소녀합창단을 비롯해 헝가리 칸테무스 어린이합창단, 필리핀 해일매리더퀸 어린이 합창단 등 3개국 140여 명이 참가한다.
초청된 외국 어린이합창단은 세계 여러 합창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합창단으로 각국의 민속적인 내용과 현대적인 감각의 아름다운 화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들은 마지막 무대인 연합합창에서 '아리랑'을 함께 부를 예정이다.
필그림미션뮤직센터는 1980년에 중창단으로 창단되어 현재 필그림미션콰이어, 필그림소년소녀합창단, 필그리쥬빌리싱어즈, 필그림커플즈콰이어, 필그림라비타여성합창단으로 구성된 전문예술단체다.
이번 합창제에 참여하는 필그림소년소녀합창단(상임지휘자 조용석)은 2005년 유럽순회연주, 2010년 호주 시드니오페라하우스 및 미국순회연주, 2015년 폴란드 미엥지즈드로예에서 개최된 국제합창대회에서 전체 그랑프리를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주목을 받는 합창단으로 성장하고 있다. R석 3만원, A석 2만원, B석 1만원. 예매: 1566-5702, 053)655-2540.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