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나도 과학기자" 대구과학관 과학신문공모 "나만의 상상력을 지면에"

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은 매일신문사, 전자신문사와 공동으로 대한민국 과학기술 50주년과 과학관 개관 3주년을 기념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제1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나도 과학기자'를 개최한다.

'나도 과학기자'는 자기주도적 과학기사 기획, 취재, 기사 작성, 신문편집 과정을 통해 과학'인문학적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회로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2인~3인 팀을 이뤄 응모 가능하다.

초등부'중등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자연재해 ▷에너지와 생활 ▷기타 자유주제로 자유롭게 나만의 신문지면을 꾸미며 과학적 상상력을 표현해 볼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국립대구과학관장상, 매일신문사장상, 전자신문사장상과 개인별 작품집 등이 수여되며 수상 작품은 국립대구과학관 내, 홈페이지, SNS 등에 전시될 예정이다.

김덕규 국립대구과학관장은 "이번 공모전은 참가 학생이 직접 과학기자가 되어 생활 속 다양한 과학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며 융합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회"라며 "많은 학생들이 이번 공모전에 참가해 생활 속 과학현상을 탐구해 '나도 과학기자'가 돼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품은 11월 14일부터 같은 달 18일까지 접수받고 출품료는 무료다.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접수증 양식을 다운받아 출력, 작성 후 공모요강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www.dns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신 기사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