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새누리 경북여성정치아카데미 개원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포항 여성지도자 발굴·참여의식 고취

새누리당 경북도당(위원장 백승주)은 11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2016 새누리당 경북여성정치아카데미'를 개원했다.

경북도당 여성위원회(위원장 이선희)가 주관하는 이번 여성정치아카데미는 경북지역 당 내외 여성지도자의 발굴 및 육성, 여성들의 정치참여의식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경주, 칠곡'고령'성주, 김천지역에 이어 올해는 포항지역 여성들을 위한 아카데미를 개원했다.

지난 9월 한 달간의 수강생 모집 결과 포항 인근 지역 미래의 정치지도자를 꿈꾸는 300여 명의 경북 여성 당원들이 접수해 정치아카데미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이날 개원식에는 백승주 경북도당위원장, 박명재 새누리당 사무총장, 최연혜 새누리당 최고위원, 김정재 국회의원과 경북 주요 당직자 및 지역 선출직 당직자들이 참석했다.

김희정 전 여성가족부장관이 '지속적인 국가발전의 키워드는? 일'가정 양립'에 대해 개강 강의를 했다. 2회차 아카데미는 18일 열린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