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개통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역 호매실역 초역세권에서 다인건설이 선보인 복층형 오피스텔 '다인 로얄팰리스 호매실'의 분양이 진행 중이다.
경기도 수원시 호매실지구 상 1-4-5 필지로 단지는 대지면적 2,194m², 연면적 1만9469m²의 부지에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이며 1, 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지하 3층~지상 10층은 오피스텔(아파텔) 176실로 구성된다.
주거지와 호매실역 동선 한복판에 위치해 호매실 중심대로 사거리 코너 S급 상권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서수원 홈플러스와 수원 제2실내체육관과 인접한 부분도 유동 인구 연계로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상가 내부는 1층 5.5m, 2층 6.7m의 높은 층고로 다양한 업종 진입이 가능하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1층과 2층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의 경우 풍부한 배후수요에 교통망 개선에 따른 유동인구 유입이 상권 확대에 시너지를 낼 것으로 보인다. 이에 가파른 상권 발전과 더불어 R&D사이언스파크, 스마트폴리스 등 호매실 지구 주변 대규모 개발 진행이 프리미엄으로 기대되고 있다.
신분당선이 연장 개통된 가운데 화서역과 호매실지구까지 추가적인 연장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면서 호매실 지구는 광교까지 7분, 분당까지 20분대, 강남까지 30분대에 각각 이동할 수 있는 쾌속 교통망이 갖춰질 것으로 보인다.
상가 정문 앞 14개에 달하는 버스 노선 정차 정류장이 조성돼 있으며 구운사거리 연결도로로 서수원터미널에 3분이면 다다를 수 있다. 이 외에도 서울 강남(과천-봉담고속도로), 서울 서부(수원-광명)와 직접 연결되는 교통 환경을 지녔으며 수원역 1호선과 KTX수원역 등도 인근에서 이용할 수 있어 유동 인구 유입에 유리하다.
남북으로 걸친 구 주거지역과 신상권 조성이 미래 가치로 전망되고 있는 수원 호매실지구 중심입지에서 만나는 다인 로얄팰리스 호매실의 상가와 아파텔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