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BGF리테일, 무료 심리 상담…경주지역 CU 가맹점주 대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편의점 사장님의 건강한 마음 책임질게요"

"편의점 사장님의 건강한 마음 책임BGF리테일은 지난 12일부터 이틀간 경주 지역 CU(씨유)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무료 심리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달 12일 경주를 중심으로 일어난 규모 5.8의 고강도 지진 탓에 불안 증세와 불면증, 장기적 긴장으로 인한 근육통 등을 호소하는 시민을 돕기 위한 것이다.

CU는 각 가맹점에 심리상담사를 파견해 HRV(심장박동변이) 측정, 스트레스 자가진단을 통한 스트레스 반응 지수 검사를 실시하고, 가맹점주에게 스트레스 조절 방법 및 관리 방안을 안내하는 일대일 면담을 실시했다. 심화 상담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경우 우울증, 불안 증세 등 정서적 문제 평가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 점포가 파손된 가맹점에 대해 점포 복구가 끝날 때까지 3.5t 트럭을 개조한 '이동형 편의점'을 지원하고,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재난대응 모의 훈련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BGF리테일은 업계 최초로 '긴급복구 지원단'을 파견해 태풍 차바 피해를 입은 점포에 대해서도 복구 작업을 지원하고, 'BGF브릿지'를 통해 울산, 부산 등 피해지역에 응급 구호 물품을 지원하는 등 이재민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