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튜닝카 레이싱, 내년엔 대회규모 2일로 키운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관람객 6천여명 참가 성황

'2016 대구 튜닝카 레이싱 대회'가 지난 15일 달성군 지능형자동차부품 주행시험장에서 성황리에 폐막했다. 올해 3회째인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163명의 프로선수와 튜닝 자동차를 가진 일반인, 레이싱 대회 관람객 등 6천여 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슈퍼카 전시, 드리프트 택시, 특수로 체험, 4D 레이싱 체험과 같은 다채로운 체험행사도 인기를 끌었다.

특히, 올해는 드론과 HD 영상 촬영을 통해 SNS로 경기 상황을 실시간으로 제공했으며, 공식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의 동시접속 시청자 수가 17만7천 명으로 집계되는 등 큰 관심을 받았다.

종목별 대회 우승자는 ▷슈퍼카 부문 박준호 ▷코리아 A부문 조준식 ▷코리아 B 한종현 ▷타임어택 A 윤준국 ▷타임어택 B 백승환 ▷타임어택 C 한재국 ▷타임어택 D 김윤호 등이다.

김연창 대구시 경제부시장은 "앞으로 튜닝카 레이싱대회의 규모를 2일간으로 확대하고, 상설 주행시험장을 구축하는 등 모터스포츠 대중화를 통해 자동차 튜닝산업을 적극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