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휴대형 '학생안전매뉴얼' 보급…대구광역시교육청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광역시교육청
대구광역시교육청 '제3회 대구학생 모듬북 8·15 특별 공연' 모습.

대구광역시교육청(교육감 우동기)은 지난해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를 선포해 교육도시 대구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으며 우리나라 교육을 선도하고 있다.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는 '꿈'희망'행복을 가꾸는 대구 교육'을 비전으로 '진취적이고 개방적이며 따뜻한 사람'을 기르고자 한다. 이를 위해 먼저 학생이 안전하고 균형 있게 교육받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해왔다.

먼저 휴대형 '학생안전매뉴얼'을 제작해 각 학교에 보급했고, 초'중'고 학교급별 산악, 강, 해양 안전 체험 교육을 구축해 재난 및 응급 상황 대응 능력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 나아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며 인성 교육을 입체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학교폭력 피해 또한 전국에서 가장 낮다.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는 그간의 성과를 이번 행정산업정보박람회를 통해 널리 알려 대구 교육에 대한 시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자 한다. 아울러 아이 기르기 좋은 대구교육의 정책을 자녀의 성장 과정에 따라 친절하게 안내하고, 시민들이 대구 교육에 친근하게 다가와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전시와 공연, 체험 행사를 다양하게 운영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홍준표 전 대구시장과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 간의 SNS 설전이 격화되고 있으며, 홍 전 시장은 국민의힘을 망친 '용병 세력'을 비판하고 배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10일 전국적으로 강풍이 불며 경기 지역에서 사망자와 부상자가 발생했으며, 강풍에 따른 신고가 512건에 달했다. 특히 경기도 의정부시에서 ...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3년 내 휴머노이드 로봇이 외과 의사를 대체할 것이라고 주장하며, '의대에 가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말했다.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