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美빌보드 "방탄소년단 해외로 뻗어나가"…대표곡 10곡 추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미국 빌보드에 난 방탄소년단 칼럼 [빅히트 제공]
미국 빌보드에 난 방탄소년단 칼럼 [빅히트 제공]

미국 빌보드가 그룹 방탄소년단의 대표곡을 추천하며 음악적인 성과를 조명했다.

빌보드는 19일(현지시간) '꼭 들어야 할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10'(10 Must-Listen BTS Songs)이란 제목의 칼럼에서 "2013년 데뷔한 방탄소년단이 이번 주 새 앨범 '윙스'(WINGS)로 '빌보드 200'에서 한국 가수 최고 순위인 26위를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주류 음악은 아니지만 힙합, 일렉트로닉, 더많은 멜로디 요소의 독특한 혼합으로 팬들을 끌고 있어 방탄소년단이 해외로 뻗어나가는 것은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고 말했다.

대표곡 1위로는 '윙스'의 타이틀곡 '피 땀 눈물'을 꼽았다. 그룹의 혁신적인 면과 지금까지의 음악 이력이 가장 잘 반영된 곡으로 이들의 베스트 곡이라는 설명이다.

2위는 힙합의 개성이 잘 드러난 데뷔곡인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을, 3위는 다른 K팝 아이돌과 차별화되는 곡이라며 '사이퍼 PT.3 : 킬러'(BTS Cypher PT.3 : KILLER)를 언급했다.

또 '세이브 미'(Save ME), '상남자', '뱁새', '런'(RUN), '진격의 방탄', '쩔어', '아이 니드 유'(I NEED U) 등을 차례로 선정했다.

방탄소년단은 최신 빌보드 차트(2016년 10월 29일자)에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26위와 함께 '월드 앨범', '월드 디지털 송', '소셜 50' 등 세부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연합뉴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북한의 무인기 침투 주장에 대해 '우리 군이 보유한 기종이 아니다'라고 반박하며 사실 자체를 부인했다. 북한은 한국이 ...
대구시와 경북대의 지원으로 대구 청년들이 'CES 2026'을 방문해 신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고 창업 및 취업 준비에 대한 ...
10일 오후 3시 15분경 경북 의성군 비봉리 일대에서 발생한 산불이 강한 바람을 타고 빠르게 확산되면서, 의성군은 즉각 대응 2단계를 발령...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