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이 주최하고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제8회 대구수학페스티벌'이 지난 22일 경북고등학교에서 열렸다.
이번 대구수학페스티벌은 '세상을 들여다보는 수학'(Math, A Window to the World)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체험활동, 수학탐구대회, 매쓰투어 등 교사, 학생, 학부모 및 일반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활동들이 짜임새 있게 운영됐다.
특히 지난해 큰 호응을 얻었던 '100분 수학 담론' '수학 토크' '나의 수학공부 방법 연대기' 등 활동형 탐구대회를 비롯해, '공학과 수학' '의학과 수학' '가상현실과 수학'을 주제로 한 다양한 강연이 열렸다.
이 밖에 참가 학생들은 대구근대골목 제2코스를 따라 우리 고장의 역사와 수학을 접목한 활동을 할 수 있었다. 또 경북고 곳곳에서 GPS를 기반으로 한 행사장 바깥의 매쓰투어(Math tour) 활동도 진행됐다.
교사 및 학부모를 위한 프로그램에는 '2015 수학과 개정교육과정의 방향과 변화 및 교수-학습에 대한 강좌'와 수학대중화강연(수학으로 컨버전스 세상을 디자인하다)을 통해 수학 교사들의 전문성을 높이고 수학 교육에 대한 학부모 및 일반 시민들의 이해를 도울 수 있었다.
대구중등수학교육연구회 현준우 회장(화원고 교장)은 "이번 수학페스티벌을 통해 수학 교사들의 다양한 노력과 성과를 공유하고, 학생들은 수학적 탐구력을 배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이혜훈 자녀들, 억대 상가 매매…할머니 찬스까지" 박수영 직격
급훈 '중화인민공화국'... 알고보니 "최상급 풍자"
北 "韓, 4일 인천 강화로 무인기 침투…대가 각오해야"
'내란 우두머리' 혐의 윤석열 전 대통령 결심공판 시작
"너 똥오줌도 못 가려?" 이혜훈, 보좌진에 '고함' 폭언 녹취 또 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