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산업선 철도 사업에 청신호가 켜지면서 달성군 구지면 대구국가산업단지 내 주거단지가 최대 수혜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달 16일 서한은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국가산단 서한e스테이' 모델하우스(견본주택)를 공개한다.
대구산업선 철도는 1조2천849억 원을 투입해 경부선 서대구 고속철도역과 국가산단 간 34.2km를 단선으로 연결, 국제 여객과 화물을 수송하는 대형 국책 프로젝트다.
대구시는 최근 정부에 이 사업을 예비 타당성 조사 면제사업으로 선정해줄 것을 건의했다. 정부는 경기부양 대책의 하나로 이달 중 전국 지자체 의견을 수렴해 신규 SOC 사업을 발굴하고 선정된 사업은 예타를 면제하는 등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번 대구시 건의에 따라 대구산업선 신설에 탄력을 받게 되면 국가산단 주거단지가 역세권으로 주목받는 결정적인 호재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16일 모델하우스를 공개하는 '국가산단 서한e스테이' 는 대구산업선 신설 호재에 주변 분양 단지 제품 구성으로 능가하는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가산단 서한e스테이는 전용 66㎡, 74㎡, 84㎡ 등 1천38가구 규모의 대단지다. 보통 임대아파트는 전용 59 이하가 일반적이지만, 국가산단 서한e스테이는 인근 근로자 등 실수요자들을 고려해 2~4인 가구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중소형 타입을 공급한다.
특히 평면 설계에 많은 공을 들였다. 4베이-4룸(알파룸), ㄷ자형주방구조 등 최신 평면 트렌드를 적용해 실수요자들의 만족을 극대화한다.
이와 함께 중앙광장, 다양한 수목과 쉼터, 어린이놀이터, 운동시설에 수경시설까지 갖춘 자연친화적 단지로 설계한다. 별동 어린이집과 어린이영화관, 어린이도서관, 방과후교실 등을 갖춘 에듀센터는 아이 보육, 교육에 관심이 많은 엄마들의 고민을 덜어줄 교육특화시설이라 할 수 있다.
또 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소셜다이닝룸, 미디어실, 동호회실이 있는 e스테이 커뮤니티시설은 인근 분양 아파트를 능가하는 규모와 구성을 자랑한다.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은 무주택자를 위한 가장 합리적인 주거대안으로 통한다. 최장 8년간 내집처럼 살 수 있으며, 초기임대료는 시세의 90~95%로 규제하고, 거주기간 임대료 상승률은 2년 단위 5%를 넘지 못하게 제한한다.
임대료는 소득공제가 가능하며, 무주택자이기만 하면 청약통장도 필요 없고 지역거주제한도 없이 만 19세 이상 누구나 청약할 수 있다. 취득세, 재산세,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등 모든 세금 부담에서도 자유롭다. 임대보증금 보증가입으로 보증금 사고걱정도 없으며, 국가정책에 따른 최상급 상품력으로 민영 아파트를 능가하는 주거 만족을 보장한다.
국가산단 서한e스테이 모델하우스는 화원고등학교 옆, 도시철도 1호선 설화명곡역 1번출구 도보 5분거리에 준비 중이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5·18묘지 참배 가로막힌 한덕수 "저도 호남 사람…서로 사랑해야"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