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정상급 기타리스트 박규희 리사이틀이 12일(토) 오후 5시 대구콘서트하우스 챔버홀에서 열린다.
이번 공연은 스페인 알함브라 국제 콩쿠르의 우승자이자 '스페인여행'이라는 앨범을 발매한 클래식 기타리스트 박규희가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을 비롯한 기타 명곡을 선보인다. 알베니스의 '아스투리아스', 스페인이 배출한 명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인 타레가의 '라그리마', '아라비아 기상곡' 등 이국적인 스페인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박규희는 국내 뿐 아니라 오래전부터 국제무대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알함브라 콩쿠르을 비롯해 클래식 기타리스트로 국제 콩쿠르에서 9회에 걸쳐 우승했다. 독일 하인스베르크 기타국제콩쿠르 1위 및 청중상, 벨기에 프렝탕 국제기타 콩쿠르 1위, 독일 리히텐슈타인 리가1위, 스페인 루이스 밀란 1위 등 다수의 국제 기타 콩쿠르를 석권했다.
또 2012년 10월 뉴욕 카네기홀에서 미국 데뷔 무대를 성공리에 마쳤고, 지금까지 총 8장음반을 발표해 대부분의 앨범이 일본 음악전문지 '레코드예술'의 특선 음반에 뽑히기도 했다. 지금까지 총 여덟 장의 앨범을 발표했는데, 지금까지 발매한 대부분의 앨범이 일본의 음반전문지 '레코드예술'의 특선음반에 뽑히기도 했다. 전석 4만원, 070-7579-3660.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野, '피고인 대통령 당선 시 재판 중지' 법 개정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