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호텔앤드리조트(대표이사 문석)는 한화그룹김승연 회장의'함께 멀리 '경영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레저서비스 기업 특성을 활용한 진로교육을 비롯해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지난 2010년부터 10년째 시행하고 있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만의 특화된 사회공헌활동인' 청소년 내 꿈 찾기 의지나눔'은 청소년들이 꿈을 찾고 미래의 진로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화리조트는임직원들의 교육기부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내일을 키우는 나눔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화리조트의 전문 직업군인파티쉐, 아쿠아리스트, 문화예술공연 기획자, 여행작가, 사진가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한 특강과 이와 관련한 진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직업 세계를 체험할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스스로 진로를 설계하고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해 주는 '진로교육 특강'과 청소년들의 관심이 많은 분야를 보다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전문가 특강'으로 구성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문석 대표이사는 "청소년 내 꿈 찾기 의지 나눔 사회공헌 활동은 한화텔앤드리조트의 대표적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레저·서비스업의 특성에 맞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활발하게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한화리조트는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상대적으로 질 높은 교육을 받기 힘든 중소도시교육 복지 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유산 관련 4차 산업 융합 교육으로 진로·직업 체험을 제공하는 문화유산 활용 진로탐방 교육 '꿈을 찾는 여행' 3D 프린트 진로교육 활동도 펼치고 있다.
전국 12곳 한화리조트 지역별 인근 중학교에 찾아가는 특강과 진로체험 초청교육을 한화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진행한다.
청소년이 꿈꾸고, 도전하고, 나누며 성장할 수 있는 맞춤형 전문 진로 교육을 지역사회와 함께 진행한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
이 밖에도 한화리조트는 2005년도 기업 최초로 문화재청과 '한문화재 한지킴이 운동' 협약을 체결해 명실공히 '문화재 지킴이 1호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매월 덕수궁과 창경궁 등 우리 궁궐 가꾸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화리조트 용인은 골프장 잔디 기술을 연계해 융건릉 조선왕릉지킴이로서 15년간 잔디관리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우리 꿈 빼앗겼다' 입시비리 조국 사면에 수험생·학부모·2030 분노 표출
김건희 구속·국힘 당사 압수수색…무자비한 특검 앞 무기력 野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