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보건대 보건계열, 각종 국가고시에서 탁월한 성적으로 두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방사선사, 임상병리사 전국 수석 2명·차석1명 배출…작업치료과 합격률 100%,

작업치료사 국가고시에서 2년 연속 100% 합격률을 나타낸 대구보건대 작업치료과 실습장면. 대구보건대 제공
작업치료사 국가고시에서 2년 연속 100% 합격률을 나타낸 대구보건대 작업치료과 실습장면. 대구보건대 제공

대구보건대학교(총장 남성희) 보건계열이 국가고시 2개 분야 전국수석 배출, 응시자 100%합격 등 전 학과가 우수한 성적을 거둬 보건 특성화의 명성을 이어갔다.

대구보건대 임상병리과 3학년 이승민(24)씨는 제46회 임상병리사 국가고시에서 전국 52개 대학에서 응시한 수험생 2천927명 중에서 전국수석을 차지했다. 임상병리과는 최근 5년 동안 전국 수석자 3명을 배출했다.

앞서 방사선과 3학년 정세진(24)씨와 권용대(25)씨는 제46회 방사선사 국가고시에서 각각 전국 수석과 차석을 차지했다. 또 지난해 방사선사 시험에서 218명이 합격, 전국 최다 합격자를 배출하는 기록을 세웠다.

작업치료과는 작업치료사 시험에서 응시자 33명 전원이 합격, 2년 연속 합격률 100%를 자랑했다.

대구보건대는 각종 자격 국가고시 합격률 측면에서도 전국 평균 수치를 훌쩍 뛰어 넘는다.

작업치료사 전국 평균합격률은 88%로 대구보건대가 12%포인트(p) 높았으며, 방사선사 합격률은 88.3%로 전국평균(79.7%)보다 8.6%p 높았다.

언어치료과는 2급 언어재활사 국시에서 91.7%의 합격률로 전국평균(74.3%)보다 무려17.4%p 높았다. 안경광학과도 안경사 합격률 93.6%로 전국평균(76.8%)에 비해 16.8%p의 우위를 나타냈다. 이 밖에 물리치료사와 치과위생사 합격률도 전국평균에 비해 5%p 이상 높았다.

대구보건대가 전 학과에서 높은 국시 합격률을 기록한 것은 47년간 보건 특성화대학을 운영해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제를 분석하고 특강을 하는 등 철저히 시험에 대비했기 때문이다.

또 교수학습지원센터의 시험 지원도 한몫했다. 센터는 국가면허 토탈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교육 공감대 중재 프로그램, 기초학습능력 클리닉, 눈높이 교육 등 학생을 위한 학습법 14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할 뿐만 아니라 학과마다 스터디 그룹을 운영해서 빼어난 성과를 선순환 구조로 이어가고 있다.

이정영 대구보건대 교무처장(안경광학과 교수)은 "국시에 응시하는 학생이 다른 대학에 비해 2~8배 많아도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며 "국시를 치르는 전학과가 이렇게 고른 성과를 내는 대학은 전국적으로도 찾아보기 어렵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