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거창군, 민간암행어사 모집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거창군은 공무원의 비리근절을 위한 민관 감찰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거창군 민간암행어사'을 공개모집한다.

민간암행어사는 무보수명예직으로 활동하며 공무원의 각종 부조리 정보수집과 제보, 금품·향응 수수, 인·허가 부당처리, 생활민원방치 등 공직자 내부비리 제보에 목적을 두고 있다.

지원자격은 공고일 현재 만 18세 이상으로 3년 이상 군내에 주민등록이 된 사람, 청렴결백하고 행정에 관한 식견과 활동 경험이 풍부한 사람, 거주지역 읍·면에 대한 실정이 밝은 사람, 사회단체·자원봉사자 등 지역사회에서 활동적이고 신망이 있는 사람 등이다.

이번에 선정된 민간암행어사는 자신의 신분을 노출하지 않고 3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한다.

희망하는 군민은 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해 22일까지 군청 기획예산담당관 감사담당(055-940-3065)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