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호랑이 담요' 무엇? 외국에서 인기있는 '코리안 밍크 벨벳 블랭킷'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호랑이 담요. 에이바이 쇼핑몰 제공.
호랑이 담요. 에이바이 쇼핑몰 제공.

호랑이담요 품절대란 소식에 네티즌들이 '호랑이담요'를 검색하기 시작했다. 전 세계적인 온라인쇼핑몰 '아마존'에서 우리나라 호랑이담요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나서부터다.

한국 할머니 세대들이 주로 쓰는 이 호랑이담요가 세계적인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큰 인기를 얻고 있다는 사실에 많은 이들이 놀라고 있다.

호랑이담요 무늬는 커다란 호랑이가 그려져 있으며, 다소 촌스러우면서도 강렬한 색상을 띄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극세사 담요인 호랑이담요는 한국에서는 잘 쓰지 않는다. 하지만 이 호랑이담요를 사용한 외국인들은 "이제 더 이상 다른 담요는 필요없다"고 말하는가 하면, 뛰어난 호랑이담요 보온성에 극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1만원 안팎의 가격이진만 미국 아마존에서는 8배 넘는 가격에도 매진 행렬이다.

이처럼 외국인들은 한국 제품 중 실용적이고 차별화된 제품에 열광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