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열정가득!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기다립니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 2019년 제1회 시민‧공무원 정책제안 공개모집

대구시는 시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정에 반영하고 보다 나은 대구를 만들기 위해 다음달 15일까지 '2019년 제1회 시민·공무원 정책제안 공개모집' 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 주제는 ▷대구경북 상생협력 방안(경제, 문화관광, 교육분야 등) ▷청년이 살고 싶은 대구 만들기를 위한 아이디어 ▷도시철도 3호선 역사 무더위 및 혹한 대처방안 등 3개 부문이다.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제출할 수 있다.

응모는 대구시 민원제안통합시스템인 두드리소와 국민신문고, 우편, 팩스, 방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제안은 담당부서의 검토를 거쳐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온라인투표와 정책제안콘테스트 평가를 반영하며, 최종적으로 제안심사위원회가 결정한다.

우수제안에 대해서는 시장상과 함께 최고 300만원에 해당하는 부상금을 지급하며, 결과는 5월초 대구시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또 대구 시민주간 행사(2월21~28일)기간 중 25일부터 28일까지 동성로에 부스를 설치해 정책제안공모 홍보 및 현장 접수도 받는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