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 관광, "6가지 테마별 코스로 즐겨보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안동시가 6가지 테마별 관광코스를 구성한 가운데
안동시가 6가지 테마별 관광코스를 구성한 가운데 '사랑'이 주제인 '러브 코스'의 핵심 관광지가 될 만휴정. 이곳은 지난해 미스터 션샤인 방송 이후 관광객들이 인생 샷을 찍는 촬영 장소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안동시 제공

'먹방', '사랑', '전통', '낭만' 등 안동 관광에는 테마가 있다.

관광객들이 안동을 찾아 어디로 발걸음을 옮겨야 할지 고민할 필요 없도록 즐기고, 느낄 테마만 결정하면 말끔히 해결해주는 '6가지 테마별 관광코스'가 있다.

안동시는 최근 여행의 추세가 되어가고 있는 개별관광객의 편의를 돕고, 주요 관광지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테마별 코스를 엮어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권역과 주제, 시간대를 기준으로 구성된 테마는 ▷안동 시내(먹방) 코스 ▷월영교(낭만) 코스 ▷하회권(퀸스로드) 코스 ▷도산권(유교 문화) 코스 ▷야경투어 코스 ▷러브(합시다! 러브) 코스다.

안동지역 최고 관광지로 손꼽히는 월영교는
'먹방'코스가 될 안동 도심에서 출출해진 관광객들의 배를 채워줄 찜닭골목.

안동 도심을 중심으로 한 '먹방' 코스는 안동역에 도착해 우선 신세동벽화마을을 둘러보고, 출출해진 배를 찜닭골목과 떡볶이 골목에서 채우고, 문화의거리에 있는 핫플레이스인 '맘모스 빵집'과 갈비골목에서 일품 맛과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다.

'낭만'코스는 월영교를 중심으로 꾸며졌다. 안동역에 도착해 3·1운동과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을 맞아 떠오르는 한국독립운동의 상징 '임청각'을 거쳐 월영교와 낙동강 물길공원 등 안동호반을 끼고 조성된 산책길을 걸으면서 고즈넉함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사랑'이 깃든 '러브(합시다!러브) 코스'는 지난해 인기리에 방송됐던 '미스터 션샤인'의 무대로 주인공 유진 초이가 은인을 만나러 가던 중 애신을 만나 사랑을 약속했던 곳이다. 이후 만휴정 입구 다리는 관광객들이 '인생 샷'을 찍는 곳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만휴정 아래에는 있는 송암폭포는 하얗게 부서지며 떨어지는 절경이 예술이다.

안동지역 최고 관광지로 손꼽히는 월영교는 '낭만'을 느낄 수 있다.

안동시는 6가지 코스를 팸플릿으로 제작해 배포한다. 안동 관광 안내소 14곳을 비롯해 기차역과 버스터미널, 숙박 시설, 식당, 카페 등 관광객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설에 배치해 놓고 있다. 또, 각종 SNS와 관광홈페이지에 팸플릿을 올려 온라인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시행한다.

정길태 안동시 관광진흥과장은 "안동 테마별 코스는 최근 여행의 주류로 자리 잡은 개별관광객들에게 특히 유용한 정보가 될 것"이라며 "본격적인 봄 여행 기간을 맞아 많은 관광객이 안동을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 만큼, 안동만의 특색 있는 테마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고 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