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 1위는 '투명망토'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특허청, 페이스북서 국민 대상 투표로 선정

25일 오전 서울 중구 필동 이마트24 R충무로스타점에서 모델들이 모나미 153 유관순 에디션 볼펜과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태극 문양을 부착한 캠페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는 3·1 운동 100주년을 맞아 내달 31일까지 대국민 캠페인
25일 오전 서울 중구 필동 이마트24 R충무로스타점에서 모델들이 모나미 153 유관순 에디션 볼펜과 3·1 운동 100주년을 기념해 태극 문양을 부착한 캠페인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마트24는 3·1 운동 100주년을 맞아 내달 31일까지 대국민 캠페인 '유관순 열사의 열정과 용기를 응원합니다'를 진행한다. 연합뉴스

특허청이 3·1운동 100주년을 앞두고 페이스북에서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투표를 시행한 결과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투명망토가 선정됐다.

유관순 열사에게 주고 싶은 발명품 2위는 방탄조끼, 3위는 스마트폰, 4위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 5위는 발열내의가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전기충격기, 유튜브, 워킹화, 드론, 3D 프린터 등이 다수의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선정됐다.

이번 페이스북 투표는 지난 14일부터 23일까지 전문가 그룹이 미리 선정한 발명품 31가지 중 한 사람이 3가지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특허청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됐다.

국가보훈처와 함께 진행한 이 조사는 관세청, 소방청 등 중앙행정기관과 광역지자체, 서울시교육청 등의 페이스북으로 퍼져 국민 600여명이 참여했으며, 1천300여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투명망토는 전체 유효응답의 20%를 차지해 1위로 선정됐다.

투표 참여자들은 '투명망토는 나쁜 일본군을 피해 다닐 때 최적의 아이템이죠. 소중한 우리 유관순 열사님은 보호받아야 해요', '잠자는 동안 발각될 걱정이나 불안 없이 푹 숙면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등의 댓글을 달았다.

2위는 방탄조끼로 유효응답의 12.2%를 차지했다.

방탄조끼를 택한 사람들은 '총탄으로부터 안전하게 몸을 보호하세요', '더 이상 총격으로 부상 안 당하길 바라요' 등의 글을 남겼다.

3위에 선정이 된 스마트폰은 유효응답의 9.5%를 차지했다.

스마트폰은 '유관순 열사의 독립에 대한 의지와 열정, 헌신과 희생을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릴 수 있도록 스마트폰이 있었으면 좋았을 것', '애국지사들과 쉽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잖아요'라는 추천이유를 남겼다.

이어 발열내의(5위), 전기충격기(6위), 유튜브(7위), 워킹화(8위)가 상위에 포함됐다. 그 외 다수의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드론, 자율주행 자동차, 통·번역장치, 안마의자 등이 뽑혔다.

이번 조사결과는 오는 3월 4일 특허청 유튜브 방송 '4시! 특허청입니다'에서 자세히 소개될 예정이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국무회의에서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 방침을 강력히 지지하며 '이번이 진짜 마지막 기회'라고 강조했다. 구윤...
이재명 대통령이 다주택자에게 매각 압박을 가하는 가운데, 청와대 고위 인사들 중 20명이 다주택자로 확인됐다. 특히 강유정 대변인과 김상호 ...
청와대 참모진의 다주택 보유 논란이 확산되자, 강유정 대변인이 경기도 용인시 아파트를 매물로 내놓고 김상호 춘추관장도 서울 강남의 다세대주택...
생후 9개월 된 아기에게 뜨거운 커피를 부은 후 도주한 중국인 남성을 검거하기 위해 중국 당국이 호주와 공조하고 있으며, 이 사건은 아기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