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공학 기술을 바탕으로 천연생물 소재에서 신약개발을 20년 가까이 연구, 개발하고 있는 파낙산제약 주식회사(대표이사 홍상근)에서 특허기술로 개발한 청소년 키 성장전문식품인 아이180플러스 제품을 내놨다.
제품관계자에 따르면 "원광대학교 한의과대학 부속 광주한방병원 소아 청소년과에서 이 제품을 4세부터 12세 미만의 저 신장 청소년 90명을 대상으로 28주(6개월)동안 임상시험을 실시한 결과 저 성장 청소년의 키 성장활성을 유도하여 37% 의 키 성장을 촉진시킨다는 임상결과를 얻어 국내, 외 저명한 학술지에 발표되었다"고 알렸다.
이어 "학술지에 발표된 임상결과에서 임상연구에 참여한 저 성장 남, 여 청소년들이 아이180플러스 제품의 주성분인 백수오-한속단 추출복합물(IPLUS-CWPU)을 임상시험기간 28주중에서 20주 동안 1일 1회 섭취하고 나머지 8주는 키 성장효과를 추적 조사한 결과 아이180플러스를 섭취한 저 성장 청소년의 키 성장 변화량이 섭취 후 10주 후 경과하는 시점에 키 성장촉진효과가 37% 증가하였고 20주 후 경과하는 시점에 18.7% 증가하였다."고 덧붙였다.

키 성장률이 더딘 저 신장 청소년의 키 성장활성 촉진에 도움이 될거라는 설명이다.
파낙산제약 주식회사 홍상근 대표이사는 "최근 학술지에 발표된 이 회사의 특허 신 물질인 백수오-한속단 추출복합물의 키 성장촉진에 대한 임상결과는 현재 식약처로 부터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인정된 소재인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HT-042)보다 2∼3배 효능이 우수한 것으로 그 동안 경험적 자료와 축적되어 온 일반적인 통념에만 막연하게 의존해오던 키 성장에 관심이 많은 자녀와 이들 부모들의 자녀의 키 성장에 대한 기대치에 만족시킬 수 있는 키 성장촉진용 식품인 아이180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하였다."고 말했다.
이어 "임상연구결과를 기초로 하여 향후 1년 이내 아이180플러스 제품을 키 성장촉진 효능의 표현이 가능한 건강기능성 식품으로 식약처에 등록하는 것으로 진행하고 있고 연구개발 투자와 국내, 외 연구기관과 제약업체와의 협력을 통하여 키 성장촉진 및 저 성장 청소년의 키 성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천연물 신약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김진태 발언 통제한 李대통령…국힘 "내편 얘기만 듣는 오만·독선"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